Multi-device / Multi-source Data 기반 IoT Intelligence 서비스 경험 연구

  • 수행 기간: 2017.05-2017.09
  • 기관명: 삼성전자
  • 연구 배경 및 필요성
    • IoT 시장 소비자의 반응 미흡 -> 매력도/친밀도 향상 필요 -> 경쟁력의 핵심은 ‘경험’
    • IoT 소비자 가치 제고를 위해 이용 과정의 불편 해소 및 경험 향상을 돕는 지능화 서비스 중요
  • 연구 목표 및 내용
    • 연구 목표 : Multi-device / Multi-source Data 기반 IoT Intelligence 서비스 경험 연구
    • 연구 내용 :
      • 데이터 분석 기반 신규 Connect Service 시나리오 제안
      • Connect Service 시나리오에 대한 데이터 기반 구현 가능성 검토
  • 기대 효과
    • Multi-device / IoT 환경에서 데이터 기반 경험 및 서비스 디자인 사례 제시
    • 기획 중인 Life / Media Connect Service의 데이터 기반 기능 구현 가능성 검토
    • 유사 분야의 제품 / 서비스 지능화에 응용 가능한 IoT Intelligence 서비스 모델 확보
    • 유망 지능화 서비스 시나리오 및 구현에 직접 활용 가능 수준의 데이터 모델링 결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