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수행 기간 : 2019.11.15~2020.04.14
- 기관명 : 삼성물산
- 연구 배경 및 필요성
- 패션 산업 트렌드의 변화 – 묶음 형태의 의류 제품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 증대, 개인 맞춤형 코디네이터 서비스에 대한 관심 증대
- 경쟁업체의 AI를 활용한 서비스 다변화 (e.g., 지그재그, 11번가 등)
- 연구 목표 및 내용
- 연구목표:
- 고객 맞춤형 outfit 추천을 통한 고객 만족도 제고 및 온/오프라인 개인화 서비스 제공
- 연구내용:
- outfit 이미지, 텍스트 데이터 기반 어울리는 outfit을 학습하여, 특정 패션 아이템과 어울리는 outfit 추천 시스템 구축
- 연구목표:
- 기대 효과
- 맞춤형 패션 outfit 추천을 통한 고객 만족도 향상
- 어울리는 상품 제시를 통한 고객 구매 유도
- 패션 outfit 추천 자동화를 통한 서비스 비용 감소
- 고객 맞춤형 코디를 통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