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수행기간 : 2020.12~2021.03
- 기관명 : 오피지지 주식회사
- 연구 배경 및 필요성
- E-Sports 시장 확대 및 관련 산업 발전 속도에 비해 데이터 기반 분석 기술 적용 미흡
- 기존 스포츠에 적용되고 있는 데이터 기반 분석 기술을 적용하여 E-Sports 분야의 효율적 훈련, 운영, 분석을 도움
- 연구 목표
- E-Sports 프로 경기 분석 및 프로 팀 컨설팅 방법론 제안
- 일반 유저를 위한 E-Sports 경기 분석 방법론 제안
- 연구 내용
- E-Sports 데이터의 효과적 시각화 방법 연구
- 데이터 기반 E-Sports 전략 / 전술 수립 및 약점 파악
- 데이터 기반 프로 선수들의 패턴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
- 기대 효과
- 팀 내 선수들의 과거 플레이한 게임을 분석하여 전략 / 전술을 보완
- 상대 선수들의 플레이을 바탕으로 전략적 / 전술적 측면의 대비와 약점 파악
- 선수들의 플레이 데이터에 기반한 일반 유저 대상 서비스 개발